원래 아바타에 충돌 판정이 있는 파티클을 연구하다가 나온다(다른 사람에게 물총을 쏠 때, 그게 충돌 판정이 있어서 물이 튀라는 건가? 인터넷에 떠도는 프리셋 파일에는 있나 해서 찾아보다가 레이저 파티클이 들어있는 레이저 포인터 프리셋을 발견했는데 그걸 보고 갑자기 레이저가 달린 손전등을 만들고 싶어서 만들어봤어.. 원래 아바타에 충돌 판정이 있는 파티클을 연구하다가 나온다(다른 사람에게 물총을 쏠 때, 그게 충돌 판정이 있어서 물이 튀라는 건가? 인터넷에 떠도는 프리셋 파일에는 있나 해서 찾아보다가 레이저 파티클이 들어있는 레이저 포인터 프리셋을 발견했는데 그걸 보고 갑자기 레이저가 달린 손전등을 만들고 싶어서 만들어봤어..
VRChat의 Unity 레이어 | VRChat 작성 레이어는 Unity에서 게임 객체 정리, 게임 객체 간의 충돌과 레이캐스트 결정, 장면의 일부를 선택적으로 렌더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more.creators.vrchat.com VRChat의 Unity 레이어 | VRChat 작성 레이어는 Unity에서 게임 객체 정리, 게임 객체 간의 충돌과 레이캐스트 결정, 장면의 일부를 선택적으로 렌더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また、more.creators.vrchat.com
덧붙여서 파티클이 아바타에 충돌 판정을 주기 위해서는, 상기의 Player/Player Local 레이어를 Unity Project Setting으로 지정하면 된다..라고 하는데 왠지 지금 버전에서 Player는 안 될 것 같기도 하고.. 가르쳐주신분은 자기가 저번에 만졌을때는 잘했다고 합니다.. 덧붙여서 파티클이 아바타에 충돌 판정을 주기 위해서는, 상기의 Player/Player Local 레이어를 Unity Project Setting으로 지정하면 된다..라고 하는데 왠지 지금 버전에서 Player는 안 될 것 같기도 하고.. 가르쳐주신분은 자기가 저번에 만졌을때는 잘했다고 합니다..